목포과학대, 월드뷰티엑스포 2관왕 올라
상태바
목포과학대, 월드뷰티엑스포 2관왕 올라
  • 이효빈
  • 승인 2019.06.20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미용과 헤어 2개 부문 대상 쾌거

 

[목포시민신문=이효빈기자]목포과학대학교(총장 이승훈) 뷰티미용과(지도교수 장미라) 학생들이  월드뷰티엑스포&뷰티페스티벌에서 헤어종목 중 2개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문인향 학생(2년)이 업스타일에서 대상을 수상하였고 조아라 학생(1년)이 헤어컬러링(호일워크)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업스타일에서 대상을 수상한 문인향 학생(2년)은 대학에 입학하여 처음 미용을 배우기 시작했으며 작년에도 각종 미용대회에서 대상과 그랑프리를 수상한 경력이 있다. 

문인향 학생은 그동안 방과 후에도 꾸준히 수강한 비학위, 통합과정(헤어프로그램) 및 NCS기반 수업이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이번 대회를 지도한 뷰티미용과 장미라교수(헤어)는 미용대회 및 다양한 미용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실기력 향상 및 현장감각과 미용에 관한 직무역량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고자 개인의 특성에 맞게 맞춤교육을 실천한 결과라고 했다.

그 외에도 업스타일 부문에서 최우수상(이재희)을 수상했고, 퍼머넌트와인딩부문에서도 최우수상(김성무)을 수상했다. 응용헤어커트에서는 최우수상(유재민)과 입상(김정우)을 했고, 헤어컬러링(호일워크)부문에서 최우수상(정다원), 공동 우수상(나연주, 김준휘)을 수상하였다.

그동안 방과 후와 주말동안 목표를 위해 꾸준히 노력한 열정의 결과라고 볼 수 있으며 특히 대상을 수상한 종목인 업스타일과 헤어컬러링(호일워크)은 미용현장에서 고객을 대상으로 바로 시술할 수 있는 전문가적인 분야로 입체적인 헤어스타일을 짧은 시간 안에 정교하게 연출하여 웨딩업스타일이나 패션쇼, 파티, 연주회, 일상헤어스타일, 옴블레컬러 등으로 응용시술이 가능하다.

또한, 목포과학대학교 뷰티미용과 Start-Up 뷰티헤어동아리(지도교수 장미라)는 2019년 청소년지원사업에도 선정되어 다양한 봉사활동 및 어울림마당축제에도 참가하여 지역민과 함께 하고 뷰티미용을 체험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