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도에 대규모 복합형 숙박시설 들어선다
상태바
율도에 대규모 복합형 숙박시설 들어선다
  • 류정식
  • 승인 2019.08.06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주)여수예술랜드, 해양관광리조트 조성 협약

 

(주)여수예술랜드는 목포시 율도동 장좌도 일원(29만2748㎡)에 1500억원을 투자해 370객실 및 각종 부대시설을 갖춘 대형 리조트(조감도)를 조성할 계획이다.

[목포시민신문=류정식기자] 목포 율도에 대규모 복합형 숙박시설이 들어선다.

목포시와 전남도는 지난 25일 목포시청 상황실에서 (주)여수예술랜드(대표 김현철)와 대규모 해양관광리조트 조성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주)여수예술랜드는 목포시 율도동 장좌도 일원(29만2748㎡)에 1500억원을 투자해 370객실과 3D 트릭아트 체험관, 워터파크, 조각공원, ATV(사륜바이크), 스카이바이크 등 다양한 해양레저시설을 갖춘 대형 리조트를 조성할 계획이다.

그동안 대규모 숙박시설 부재로 가족단위 체류형 관광객 유치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목포에 아름다운 바다와 섬이라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이용한 해양레저시설 복합 대형 리조트가 들어서게 되면 '1000만 관광객 유치'를 위한 또 하나의 구심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이번 투자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앞으로 투자자와 사업추진을 위한 세부적인 실시협약을 맺고 행정절차를 신속하게 추진할 계획이다.

김종식 시장은 “대형 숙박시설은 목포시와 지역민의 오랜 숙원이었다”며 “이번 투자협약으로 게미진 음식, 근대역사문화공간, 해상케이블카 등 기존의 다양한 관광인프라에 명품 레져 숙박시설이 더해져 목포가 명실상부한 서남권 관광거점도시로 급부상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주)여수예술랜드는 여수시 돌산읍에 1000억원을 투자해 숙박시설, 미술공원, 전시관 등 테마형 리조트를 조성하고 지난해 7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