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 추모·기념사업
상태바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 추모·기념사업
  • 류정식
  • 승인 2019.08.21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호남 평화콘서트 등 추모 분위기 조성
조옥현 전남도의원 등 지역 정치인과 공무원들이 김대중 전 대통령의 서거 10주기를 맞은 18일, 고향인 신안군 하의면 생가 인근 추모관에서 분향하고 있다.

[목포시민신문=류정식기자] 지난 18일 고(故) 김대중 대통령 서거 10주기를 맞아 다양한 추모행사와 기념사업을 펼쳐졌다.

지난 6월 평화의 섬 하의도에서 김대중 대통령의 민주·평화 정신을 계승하기 위한 김대중 대통령 서거 10주기 평화캠프를 열어 시민단체 등 1천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고인을 추모했다.

17일에는 영호남의 예술인들이 민주주의와 인권 평화의 상징인 김대중 전 대통령 정신을 기리고 영호남의 화합과 평화를 위한 영호남 평화콘서트를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에서 개최했다.

이와함께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일인 18일에 하의도 김대중 대통령 생가에서 민주화와 국가발전을 위해 평생 헌신해온 고인의 숭고한 정신을 돌아보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한 서거 10주기 추모식 갖고 10월중에는 김대중 정신계승 글짓기 대회도 개최했다.

목포시와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에서는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전시동 2층에 헌화 및 묵념을 하는 추모의 공간을 마련하고, 지난 17일 오후 7시 에는 기념관 화합의 광장에서 영·호남 화합콘서트를 개최해 평화통일의 영호남 예술 공연을 펼쳤으며, 기념관 전시실에서는 대한민국 평화 서예대전을 13일부터 9월 17일까지 전시한다.

또한 평화광장 주무대에서 평화의꽃 인동초 2019 김대중 평화문화제를 지난 17일 오후 8시에 추모식 등 시민 들과 함께 김대중 대통령 정신적 사상과 철학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했다.

전남도 또한 김대중 전 대통령의 추모 전시회와 국내 학술강좌를 위한 ‘김대중 민주평화아카데미’, 도내 학생들이 현장학습을 통해 김대중 전 대통령의 정신을 배울 수 있는 ‘평화비전스쿨’, 전국 대학생들의 프레젠테이션 대회를 통해 리더십 증진을 위한 ‘김대중 글로벌 리더십 함양 경진대회’, ‘노벨평화상 수상 기념 학술회의 및 기념식’ 등을 추진하고 있다.

조옥현 전남도의원 등 지역 정치인과 공무원들이 김대중 전 대통령의 서거 10주기를 맞은 18일, 고향인 신안군 하의면 생가 인근 추모관에서 분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