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민신문 1기 청소년기자단 발대식
상태바
목포시민신문 1기 청소년기자단 발대식
  • 이효빈
  • 승인 2019.09.04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명 중고등학생 선발… 10월 말 장학금 지급

[목포시민신문] 목포시민신문(대표이사 류용철)이 1기 청소년기자단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지난달 31일 오전 10시 30분 독립책방 1호점인 고호의 책방에서 청소년기자단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명장 수여와 기사 작성 요령과 취재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목포시민신문인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2개월간 청소년기자단 공모를 통해 12명의 선발하고 이날 첫 실무적 교육을 실시했다.

목포시민신문 1기 청소년 기자단은 3개월동안 활동을 통해 자신이 속한 학교의 교내 소식과 학우들의 소식을 지면을 통해 보도하게 된다.
이효빈 기자 지도로 기사 작성과 기사 취재 등을 실시하여 신문 속 학교신문을 발행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에서 류용철 대표는 “지방자치시대가 성년을 맞고 있지만 지방신문이 구독자 감소와 경영 악화 등으로 기사 질 저하 등으로 재자리를 찾지 못하고 있다. 지방신문이 독자와 머리지면서 지역민들에게서 외면받고 있다. 청소년 기자단 활동을 통해 신문에 대한 이해의 폭이 넓어지고, 지역 청소년 문제 따듯한 시선으로 바라보고 개선에 대한 문제 의식을 가져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교육은 목포시민신문 사외이사로 취임한 박원석 이사가 나서 청소년 신문읽기에 대한 강의가 있었다.

목포시민신문 1기 청소년기자단 임명자는 다음과 같다.
△ 김주원(목포고 2년) △ 임서현(중앙여중 1년) △ 이송민(정명여중 1년) △ 천은서(항동여중 2년) △ 성주연(항도여중 2년) △ 송재희(유달중 2년) △ 윤현기(옥암중 1년) △ 양주안(옥암중 1년) △ 김유진(옥암중 1년) △ 박은서(옥암중 1년) △ 박신희(옥암중 3년) △ 이서연(목포여중 3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