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문태고 찾아가는 스마트폰 들 중독예방 교육 실시
상태바
목포 문태고 찾아가는 스마트폰 들 중독예방 교육 실시
  • 이효빈
  • 승인 2019.09.20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태고등학교(교장 김승만)는 지난 18일 본교 도서관 4층에서 중독예방교육을 실시했다.
문태고등학교(교장 김승만)는 지난 18일 본교 도서관 4층에서 중독예방교육을 실시했다.

[목포시민신문=이효빈기자] 문태고등학교(교장 김승만)는 지난 18일 본교 도서관 4층에서 목포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지원을 받아 2019 찾아가는 중독예방교육을 실시했다.

문태고에 따르면 날이 가면 갈수록 심각해지는 청소년들의 인터넷, 스마트폰, 음주, 흡연 등 다양한 중독 문제를 바로 알고 미연에 예방하고자 법률에 의거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중독예방 교육을 지역 기관과 연계하여 시행했다.

1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날 교육에서 학생들의 관심을 보이고 있는 인터넷, 스마트폰 등 중독에 대한 폐해와 문제점, 이겨내는 방법에 대해 강의가 있었다.

이번 중독예방 교육에 참여한 김지현양은 “평소 스마트폰을 통해 SNS를 많이 하는 편인데, 교육을 통해서 ‘나도 혹시 인터넷, 스마트폰 중독이 아닐까?’라는 의문을 품게 되었다”라며 “다행히 중독 단계는 아니었지만, 고등학교 생활 중독이 아닌 건강하고 행복한 날들을 이어지도록 힘써 노력해야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문태고등학교 김승만 교장은 “학생들에게 있어서 ‘중독’은 그 무엇이 되더라도 굉장히 치명적이다. 학업이든, 성장이든, 인성이든 모든 부문에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중독은 필수적으로 예방해야 할 과제이다”라며, “우리 학생들이 중독 없는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교 차원에서도 적극 노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