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립도서관 리모델링 공사에 따른 임시휴관
상태바
목포시립도서관 리모델링 공사에 따른 임시휴관
  • 이효빈
  • 승인 2019.09.25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3개월 휴관

[목포시민신문=이효빈기자]목포시립도서관이 리모델링 공사로 인해 10월 1일부터 12월 31일 까지 3개월간 임시휴관에 들어간다. 다만, 차량을 이용한 이동도서관은 휴관과 관계없이 계속 운영된다.

목포시립도서관은 지어진 지 30년이 경과되면서 안전 확보와 쾌적한 환경을 위해 리모델링이 지속적으로 요구되어 왔으며, 올 해 지역밀착형 생활SOC 공모사업에 선정되면서 공사를 시행하게 되었다.

장애인과 노약자를 위한 엘리베이터 설치, 석면철거, 화장실(지하) 개·보수, 자료실 철문 방화투명유리문으로 교체 등을 통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밝고 현대화된 괘적한 도서관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올 해는 노후건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기반시설부터 보수 정비한 뒤 4개년 계획을 세워 단계적·연차적으로 리모델링을 추진할 계획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보다 더 안전하고 쾌적한 도서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휴관을 하게 된 만큼 이용자들의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린다. 리모델링 공사를 차질없이 마무리하고,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목포시립도서관이 시민들을 위한 문화거점공간으로 거듭 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서관 이용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전화 278-3320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효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