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북항서 15년째 신영식육식당 운영하는 김남미 양신영 부부
상태바
목포 북항서 15년째 신영식육식당 운영하는 김남미 양신영 부부
  • 이효빈
  • 승인 2019.10.02 10:41
  • 댓글 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깃집 운영하며 뒷게 상권 흥망성쇠를 보고 있제”
압해도로 신안군청 이전과 목포대교 개통으로 북항 장사 호황
젊은이들이 모이는 곳 새로운 목포 젊은이 문화가 자리잡아가
장사 잘돼 이곳 인근 식당들 정보 교환하며 다양한 메뉴 개발
[목포시민신문=이효빈기자] 목포에서 현재 주목받고 있는 상권은 단연 북항 옛 진마트 부근에 위치한 뒷게 먹자골목이다. 술집을 비롯한 유흥가가 몰려있는 평화광장이 몇해 전 목포 제1의 상권이었지만, 뒷게에 자리 잡고 있었던 로컬마트인 옛 진마트가 폐업함에 따라 그 자리에 각종 카페, 식당, 술집들이 오픈하면서 뒷게에 살고 있는 젊은층들이 대거 이 상권에 몰리면서 ‘제2의 평화광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목포북항 신영식육식당 김남미 사장.
목포북항 신영식육식당 김남미 사장.

이와 같은 상황을 십수년 전부터 예견하며 상권의 한 가운데에 식육식당을 오픈해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는 부부가 있어 화제다. 목포신영식육식당의 양신영(48), 김남미(48)부부가 그 주인공.


2004년 첫 오픈을 한 신영식육식당은 고기를 구워먹으며 소주를 한 잔 기울일 수 있는 고깃집이다. 다만, 주목받던 상권도 아니고, 해가 져 어둠이 드리우면 사람의 인적이 드문 이 곳에 가게를 오픈 했었던 이유는 뭘까?

“젊었을 때 한 번 사업에 뛰어들고 싶었죠. 젊음의 열정과 패기로요. 하하” 김남미 사장의 말이다. 여러 분야 중 식육식당을 선택한 이유는 2000년도 초반 당시 고기를 먹으러 가면, 질이 떨어진 고기들을 많이 접했었다. 몇 번의 고기 상태에 대한 분노 후, 이들 부부는 많은 사람들에게 질 좋은 고기를 판매하고 먹었을 때 즐거운 기분을 느끼게 하고 싶었다. 향후 이쪽 지역이 번창할 거라는 강렬한 생각과 신안비치를 비롯한 소암, 라인아파트, 연산주공 아파트 사람들로 인한 상권 번창 분석에 이 곳에 자리를 잡게 됐다. 이들의 혜안은 결국 10년 뒤, 결실을 보고 있는 중이다.

신영식육식당은 한우 전문점이다. 한우암소 생고기와 특수부위를 전문적으로 취급한다. 주력상품은 매일 도축한 고기를 가져와서 직접 썰어 손님상에 올리는 싱싱한 생고기와 특수부위다. 고기의 질이 좋긴 하지만, 고기만으로 승부를 보진 않았다. 다양한 연령층의 손님들을 유인하기 위해 메뉴개발도 끊임없이 했다. 2014년부터 연구개발 기간 3년을 거친 후 내보인 한우 직화 초밥이 그 예.(한우 직화 초밥은 10피스에 15,000원이다.)

고기를 시키면 된장찌개, 생간, 생천엽, 제철나물 3가지, 3년 숙성시킨 직접 담근 묵은지, 갈치속젓, 잡채, 동그랑땡 등의 맛깔스런 밑반찬이 깔려 손님들의 입맛을 돋군다.

고기를 먹은 돌판에 콩나물, 상추, 달걀, 김치(3년 숙성 묵은지 직접 담근)를 볶은 돌판 볶음밥도 인기메뉴다. 한 분야에 성공하고 싶다면 10년 동안 그길에 매달리는 ‘백만시간의 법칙’을 어느새 훌쩍 넘겨버린 이들의 노력은 목포를 방문한 연예인들도 알아챘다. 숨은 현지 맛집인 이곳을 찾아 대거 방문했다. 춤의 대가 팝핀현준과 세계적인 국안인인 박애리, 뮤지컬 배우 루이스 초이, 대금의 아버지 이생강 등이 이곳에서 맛있는 고기를 즐긴 후 싸인을 남겼다.

침체된 지역이었던 뒷게에서 자리를 잡아야했던 초기는 마냥 순탄했던 것만은 아니었다.
“미래를 보고 하긴 했지만, 여기 상권이 발전하기 전에는 밤이 되면 상당히 침체되어있었어요. 마치 지금의 원도심처럼요. 특히 과거에는 술먹고 진상을 부리는 진상손님들이 꽤나 있었죠” 물론 그러한 손님들은 지금은 많이 줄어들었다고.

이들 부부의 향후 계획은 남악권으로 진출이다. 신영식육식당 분점을 내는 것. 떠오르고 있는 상권인 남악권에서 새로운 도전을 하고 싶다고. 여러 로컬맛집들이 남악과 평화광장 등의 상권에 분점을 내 성과를 보이고 있는 것처럼, 이들이 운영하는 ‘목포신영식육식당’도 탄탄한 로컬맛집으로 자리 잡아 남악뿐만이 아닌 전국적으로 뻗어 나가는 맛집이 되길 응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홍유라 2019-10-04 14:54:49
정말 목포에서 먹은 고깃집중 고기맛이 최고였어용❤️
뒷게 고깃집의 자부심!!!!

박소연 2019-10-04 14:56:31
여기 사장님도 친절해요

강혜지 2019-10-04 15:02:37
여기 진짜 맛있어요 사장님도 친절하고 ㅠㅠㅠㅠ 잘 됐으면 좋겠어요!!!!

선수 놓친 신방과 2019-10-04 16:47:15
너무 맛있어서 제가 제일 먼저 인터뷰하고 싶었는데 선수를 놓쳤네여유ㅠㅠㅠ

박철용 2019-10-04 14:50:22
드디어 이 곳이 뜨는구만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