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친환경 유기인증 벼 매입 장려금 지원
상태바
무안군, 친환경 유기인증 벼 매입 장려금 지원
  • 김영준
  • 승인 2019.10.16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인증 농산물 판로확충 및 생산농가 경영안정 기여

[목포시민신문=김영준기자] 본격적인 벼 수확기를 앞두고 무안지역 친환경농산물 유기농인증 벼에 대한 매입 장려금을 지원한다.

무안군에 따르면 무농약 인증단계 친환경 벼 재배면적 1,400ha에 대한 인증 상향유도로 소비자 수요에 부응하는 안전한 농산물 생산과 친환경 실천농가의 안정적 정착 유도를 위해 유기농 벼 매입 장려금을 지원한다.

또한 군은 관내농협 등 생산자단체에서 유기인증 벼를 매입 시 비용의 일부도 지원키로 했다.

군은 2019년 친환경농산물 유기인증 벼를 매입하는 농협, RPC, 영농조합법인 등 친환경농업단지 책임운영 모델주체에서 유기인증 벼를 일반벼 보다 포대당(40kg) 10,000원 이상 높은 가격에 매입시 5,000원씩의 장려금을 지원한다.

군은 친환경농업단지 책임운영 모델주체에 지원함으로써 친환경인증 농산물의 판로확충은 물론 생산농가경영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군은 이를 위해 지난 제2회 추경예산에 300백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하고 10월 중순까지 사업신청 및 물량을 확정, 오는 11월말까지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친환경농산물 벼 인증면적은 1,606 ha로 전체 인증면적의 80%를 차지하고 있다. 이중 1,400ha의 무농약 인증면적에 대한 유기인증으로의 상향 인증을 위해 다각적인 대책을 마련 추진 중에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