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서비스 서비스 만족도·개선의견 조사
상태바
택시서비스 서비스 만족도·개선의견 조사
  • 김영준
  • 승인 2019.10.30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1일,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영양플러스 대상자 조리시연회 실시

[목포시민신문=김영준기자] 목포시는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택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오는 118일 까지 시민 택시 서비스 만족도 조사와 종사자 의견 수렴을 실시한다.

조사대상은 시민 1,000여명과 택시종사자 1,755명으로 시민의 경우 각 동행정복지센터를 통한 직접 설문과 시 홈페이지 온라인 설문을 병행한다.

조사항목은 택시 이용 시 불편했던 점, 개선 요구사항 등 10개 항목이며 운수종사자에게는 웃음택시 운영 및 발전방향, 택시 이미지 개선방안 등을 묻는다.

시는 친절한 목포택시 이미지 개선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웃음을 전파하는 웃음택시’45대를 운영하고 있으며, 노동조합 대표, 개인택시 및 법인택시 대표자, 봉사단체와 함께 친절·청결·안전한 목포택시운동 실천협의회를 구성해 실천 결의대회, 간담회, 캠페인 등도 펼치고 있다.

아울러, 분기별 친절 모범 운수종사자를 선정해 표창으로써 자긍심도 부여하는 한편, 불친절한 택시 종사자에 대해서는 지도·점검을 더욱 강화하는 등 다각적인 방법으로 택시 서비스 개선에 노력하고 있다.

 

28~1,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시가 28일부터 111일 까지 5일간 ‘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언제든지 발생이 가능한 대규모 재난에 대비하기 위한 대응체계 확립을 위해 실시하는 범국가적인 훈련이다.

이번 훈련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해 매년 시행되는 훈련으로 목포시는 15개 유관기관 및 단체가 참여해 재난 초기 골든 타임내 시민 생명 최우선 보호를 위해 실전대응역량을 발휘될 수 있도록 현장중심 실행기반 훈련에 중점을 두고 추진한다.

시는 재난상황에 따른 공무원 비상소집과 공공시설 붕괴 및 대형화재사고를 가정해 재난수습기관·단체와 합동으로 목포시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하는 한편 대규모 화재와 지진·해일 대응 및 대피 종합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공공시설 붕괴 및 대형화재 발생 사항을 가정한 실제 현장대응훈련으로 북항 서해어업관리단에서 진행한다.

 

영양플러스 대상자 조리시연회 실시

 

목포시 보건소는 지난 16일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들과 함께 11가지 보충식품 재료를 이용한 조리시연회를 진행했다.

이번 조리시연회는 가정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피크닉 도시락을 직접 조리해보며 매월 제공되는 보충식품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교육으로, 목포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연계하여 공동으로 실시되었다.

참가한 대상자에게 실시한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피크닉 도시락은 만들기 어려울 것 같았는데, 배운대로 실습해보니 간단하게 만들 수 있었다”, “내년에도 조리시연회에 꼭 참석하고 싶다며 참석자 전원이 프로그램에 대해 만족한다고 응답했으며, 특히 보충식품을 활용한 선정 메뉴에 대한 대상자의 호응도가 높았다.

시 관계자는 영양위험집단인 취약계층 임산부 및 영유아의 미래건강을 위해 영양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