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성황리에 개최
상태바
목포시,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성황리에 개최
  • 류용철
  • 승인 2019.10.30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0여명 이상 참여 구인·구직자 호응
목포시는 지난 16일 목포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목포시는 지난 16일 목포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목포시민신문=유용철기자] 목포시는 지난 16일 목포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구인·구직 만남의 날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직접 참여 252, 간접 참여 50여 명의 구직자와 기업 관계자 등 300여 명 이상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지속적인 경기불황 등으로 지역경제가 어려운 시기에 개최된 이번 채용 행사는 구직자들이 희망하는 일자리를 찾고, 참가 기업은 인재를 찾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

특히, 구직자들에게 기업 정보를 선 제공하는 기업 채용설명회와 취업 성공 요령에 관한 면접 특강을 진행, 취업의 적중률을 높이는 데 일조했다.

20개 중소기업에서 91명의 인력을 모집하기로 한 이날 행사에서 생산직 28, 사무직 13명 등 총 120여 명을 1차 선정했고, 1차 선정된 구직자는 추가 면접을 통해 최종 채용되게 된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구직자는 지금까지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는 조선업 관련 위주였는데 이번 행사는 다양한 사업장 및 직종이 참여해 직장을 선택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며 유익했다는 반응을 보였다.

아울러, 시에서는 현장에서 채용이 확정되지 않은 미취업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계속해서 취업 알선 및 구직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목포시 관계자는 시가 처음으로 운영한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가 구인·구직자 모두가 만족한 가운데 종료돼 다행이다내년에도 많은 구직자가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