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경찰서, 사회적 약자 보호 위한 상담실 설치
상태바
목포경찰서, 사회적 약자 보호 위한 상담실 설치
  • 김영준
  • 승인 2019.10.31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해자 심리적 불안감 해소 기대

[목포시민신문=김영준기자] 목포경찰서는 최근 범죄피해자를 비롯한 사회적 약자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을 위해 안락하고 평온한 분위기를 갖춘 상담지원실을 개소했다.

목포경찰서는 그간 강력범죄·학교·가정폭력 피해자들의 외상 후 스트레스를 방지하고 신변보호·경제적 지원 등 맞춤형 지원을 늘리기 위해 경찰 초동 수사 단계부터 피해자들에 대한 대면상담을 늘려왔으나 별도의 상담실 없이 공개장소나 수사공간에서 상담을 진행하며, 적극적인 상담이 이뤄지지 못하고 피해자의 신원노출이 우려되는 문제점이 있었다.

그러나 앞으로는 전용 상담실에서 전문상담원에 의한 상담이 진행돼 피해자들이 심리적 불안감을 해소하고 보다 편안한 상담을 받을 수 있을 예정이다. 상담실에는 담요, 어린이 장난감 등 피해자의 심리적 안정감을 위한 각종 물품을 구비, 세심한 노력을 기울였다.

경찰은 아울러 이미 범죄 피해를 겪은 피해자 뿐 아니라, 범죄·사고 위험에 노출된 사회적 약자를 발견할 경우에도, 선제적 상담을 통해 피해를 예방하고 필요한 법적·경제적 지원이 이뤄지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영근 목포경찰서장은 이번 상담실 개소는 경찰이 각종 지원이 필요한 사회적 약자들에게 보다 세심하게 다가가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앞으로 사회적 약자에 대한 보호·지원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