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무안고 교육협력 협약체결
상태바
목포대-무안고 교육협력 협약체결
  • 류용철
  • 승인 2019.11.06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유용철기자] 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사범대학(학장 이종근)은 지난달 29일 무안고등학교 교장실에서 무안고등학교(교장 김병인)와 미래핵심 역량을 갖춘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협력 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민주시민교육 강화 및 진로 맞춤형 고교 교육 확대와 창의융합 지역인재 육성 및 우수교사 양성, 선택중심 방과 후 학교 활성화 추진, 고교-대학 연계 멘토링 사업 추진, 목포대 교원양성기관 교육실습 협력 및 성과제고 등의 분야를 논의하고 협력하기로 했다.

이종근 사범대학장은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에 선정된 우리 지역 거점 명문고인 무안고등학교 학생들이 목포대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다가올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전문 인력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병인 무안고 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목포대 학과 탐방 및 다양한 진로 탐색?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추진해 형식적인 서류만 교환하는 협약이 아닌 우리 학생들의 미래를 더욱 밝게 비추는 초석을 만들겠다라며 실질적인 협력을 강조하며 큰 기대감을 표했다.

목포대는 그동안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우수교사를 양성하기 위해 사범대학과 교육대학원, 교직과정부를 설립·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