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의원 '황제접종' 가짜뉴스 주장 속 경찰 수사 진행
상태바
목포시의원 '황제접종' 가짜뉴스 주장 속 경찰 수사 진행
  • 김영준
  • 승인 2019.11.19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부 의원·보도 “보건소 직원 불러 일부 의원 접종”
관련 의원·보건소 “접종사실 없다. 억울하고 황당”
목포경찰 “사실 조사 중”… 결과따라 달라질 수도

[목포시민신문=김영준기자] '황제접종의혹과 관련, ‘독감 예방접종대상자로 지목된 목포시의원들과 목포시가 가짜뉴스라며 강력히 반발하고 있다. 언론보도에 따른 목포경찰서도 사실 조사에 착수하면서 공짜 독감예방접종 의혹논란이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

최근 목포시의회 일부 의원이 제기한 의원 독감예방접종의 소문이 일부 언론에 보도되고 한 사회단체가 진실규명과 관련자 사과를 요구하는 자료를 배포한 후, 전국단위 이슈로 확대됐다.

여기다 성희롱 김훈의원직 제명과정에서 불거진 의원간 갈등과 내년 목포지역 총선, 후반기 목포시의회 의장단 구성 등을 앞두고 각 정치세력이 뛰어들어 확대 재생산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관련기사 2>

15일 현재, 목포경찰도 의혹 관련자들에 대한 사실관계 조사에 나서, 그 결과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처음으로 의혹을 제기한 일부 의원들과 언론보도는 지난 7일 오후 4시경 목포시의회 김오수 기획복지위원장을 비롯한 해당 상임위 3명의 의원들이 행정사무감사를 준비하는 회의실에서 목포시보건소 소속 간호직 공무원으로부터 독감 예방주사를 맞았다고 주장했다. 이날 시의회에 출장 간 특혜 예방접종은 의료법 위반 뿐만 아니라 위계에 의한 업무방해 혐의 등으로 경찰 수사가 진행 중이다는 것이 골자다.

일부 보도 직후, 목포문화연대는 지난 13복지위의 의원들이 소관 부서인 보건소에 갑질을 하고도 전혀 반성하지 않고 있다. 시민한테 솔직하게 사과해야 한다고 성명서를 발표했다.

다음날 정의당 목포시위원회도 관련 성명서를 발표하고 예방접종을 한 의원들의 수사를 촉구했다. 잇따른 성명서 발표 이후 언론에서는 보도 후 보건소 직원과 서로 짜고 방문 목적은 자료 제출이지 예방접종이 아니었다고 말을 맞춘 것으로 드러났다는 비판기사가 줄을 이었다.

그러나 시보건소와 소문의 중심에선 의원들은 모두 이 같은 내용에 대해 강하게 부인하고 있다.

목포시 공보과는 보건소 관계자들을 확인한 결과, 의회 사무감사를 앞두고 어린이급식센터 자료제출을 하러 갔고 예방접종 현황을 설명했을 뿐 접종 사실은 없었다고 밝혔다.

접종자로 거론되고 있는 의원들도 그 누구도 주사를 맞았는지 물어보지도 않았는데 그런 소문과 보도가 나왔다. 예방접종을 맞지도 않았다고 강력히 부인했다.

이에 대해 김오수 목포시의회 기획복지위원장은 입장문을 통해 허위사실이 기정사실화 돼 무차별적으로 유포되고 있다. 처음엔 김휴환 의장이 접종했다고 헛소문을 퍼뜨렸다. 사실이 아니자 또 다른 소문을 퍼뜨리면서 정치적 음모를 꾸미고 있다해당 언론사를 언론중재위원회에 제소하겠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보건소에서 행정사무감사 어린이급식센터 추가자료 보고를 위해 담당자가 기획복지위원장실을 방문했고 기획복지위원회 소속 4명의 의원이 위원장실에 올라와 자료를 본 후 직원이 독감 백신에 대한 홍보를 했다그 후 직원과 의원들은 기획복지위원장실을 바로 나온 것이 전부라고 해명했다.

목포경찰서 박병섭 수사과장은 언론 인터뷰에서 예방접종과 관련 보도된 사항이 있어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예방접종을 했는지, 하지 않았는지 확인된 내용은 하나도 없다고 밝혔다.

현재, 목포경찰은 보건소 직원들을 불러 사실관계를 파악한 데 이어 시의회 폐쇄회로(CC) TV를 통해 회의실에서 독감 예방주사를 맞았는지 등을 살펴보고 있으며, 사실관계 등을 따져 수사로 전환할지 등을 결정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