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의회, 종합경기장 공사에 지역 업체 포함 촉구
상태바
목포시의회, 종합경기장 공사에 지역 업체 포함 촉구
  • 김영준
  • 승인 2019.11.29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과 지역을 위한 900억 이상 막대한 공사에 지역 업체 선정해야”
목포시의회 김휴환 의장.
목포시의회 김휴환 의장.

[목포시민신문=김영준기자] 목포시의회가 목포 종합경기장 건립공사에 지역 업체가 참여 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의회는 22일 목포시의회 의원 일동으로 성명서를 통해 종합경기장 시공사인 남양건설 주식회사 컨소시엄에 공사 추진 시 지역업체를 포함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남양건설이 지난 15일 토목공사 추진을 위한 하도급 업체 입찰에서 최저가를 제출한 타 지역 업체를 1순위로 선정한데 따른 최종결정을 남겨둔 상황에서, 지역 업체를 제외시키는 것이 기업 이기주이라며 지역업체 선정을 촉구했다.

시의회는 목포 종합경기장 건립의 모든 과정은 시민과 지역을 위한 것이어야 한다고 규정하고 목포 종합경기장의 실시설계 적격자인 남양건설 주식회사 컨소시엄은 시민들의 바람을 저버리고 지난 15일 토목공사 추진을 위한 하도급 업체 입찰에서 최저가를 제출한 타 지역 업체를 1순위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남양건설 주식회사 컨소시엄의 최저가 낙찰방식은 공사비 절감을 위한 공기단축, 설계변경, 부실시공 가능성 등을 이유로 많은 시민들의 걱정과 우려를 낳고 있다뿐만 아니라 900억 이상의 막대한 공사비가 드는 대형 공사에 지역업체를 소외시키고 있는 남양건설의 행보는 기업이기주의라는 비판을 피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목포시의회는 남양건설 주식회사 컨소시엄의 하도급 업체 선정 결과에 대해 깊은 실망과 유감을 표명한다공사 추진에 있어 지역 하도급 건설업체의 자재와 장비 사용을 최대화하고 입찰 참여 지역업체 인센티브 적용, 지역 건설관련 종사자의 고용 창출 등을 통해 목포 종합경기장 건립공사가 지역경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목포시와 남양건설 주식회사 컨소시엄이 현실적인 대안을 마련해 주기를 다시 한 번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