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당 둥근공원에 친환경 나무놀이터 개장
상태바
하당 둥근공원에 친환경 나무놀이터 개장
  • 김영준
  • 승인 2019.12.04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김영준기자] 하당 둥근근린공원에 어린이를 위한 친환경 체험형 놀이공간인 아낌없이 주는 나무놀이터가 개장했다.

목포에서 처음 조성된 아낌없이 주는 나무놀이터는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도록 자연친화적 재료와 안전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졌으며,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이색적인 놀이터이다.

시는 사업비 24000만 원을 들여 지난 8월부터 놀이터 조성을 추진했으며, 2,500면적의 놀이터는 징검다리, 오르기, 해먹, 시소, 미끄럼틀 등 아이들의 흥미와 관심을 끌 수 있는 15점의 다양한 친환경 놀이시설로 구성됐다.

특히 시는 사전에 어린이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기존 놀이터에 대한 인식조사를 실시해 그 결과를 놀이터 조성에 반영했다. 안전하면서도 재미있고, 직접 자연을 만지며 놀 수 있는 시설을 설치하였으며, 시설 재료도 잘 썩지 않고 내구성이 강한 천연 아까시나무를 사용했다.

아울러 나무칩과 같은 자연재료 및 천연잔디, 기존 형태를 그대로 살린 높고 낮은 지형 활용 등 최대한 자연에 가까운 놀이터로 만들어졌다.

시 관계자는 아낌없이 주는 나무놀이터는 일반적인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정형화된 놀이터와는 많이 다르다"면서 "우리 아이들이 도전과 모험활동을 즐기면서 마음껏 웃고, 놀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놀이공간"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