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를 차별하지 않는 우리들”
상태바
“차이를 차별하지 않는 우리들”
  • 목포시민신문
  • 승인 2019.12.11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교육청, 장애인식 개선 마술공연·인형극 개최

[목포시민신문] 전라남도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흥)은 지난 2일 특수교육대상자가 소속된 관내 완전통합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2019.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찾아가는 마술공연·인형극을 개최했다.

차이를 차별하지 않는 우리들로 실시된 찾아가는 장애이해교육은 장애인식 개선을 통해 장애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학교 현장의 통합교육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실시했다.

유치원과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인형극을 실시하였고,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마술공연을 진행했다. 마술공연과 인형극은 학생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나와 상대방이 다르다는 점을 인정하고 모두가 존중받아야 하는 사람임을 강조하는 공연으로 서로의 차이를 이해하는 장이 됐다.

마술공연을 관람한 암태초등학교 박모 교사는 학생들의 반응은 폭발적이었고 마술공연이 서로의 다른 점을 이해하고 인정해주는 내용을 강조하면서 재미있게 공연을 풀어나가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또한 인형극을 관람한 자은초등학교 김모 교사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장애이해라는 어려운 개념을 인형극을 통해 잘 나타내 주었고 아이들이 재미있고 흥미로워했다고 말했다.

신안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나와 다른 타인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법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앞으로도 신안교육은 차이를 차별하지 않고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