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희롱, 이권개입 구속 등 목포시의회, 청렴도 4등급 불명예
상태바
성희롱, 이권개입 구속 등 목포시의회, 청렴도 4등급 불명예
  • 류용철
  • 승인 2019.12.27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유용철기자] 목포시의회 청렴도가 최하위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권익위원회가 최근 발표한 2019년 청렴도 평가에서 목포시의회는 하위 수준인 4등급을 받았다.

국민권익위원회는 공직자와 전문가, 지역주민 등 41116명을 대상으로 전국 42개 지방의회와 35개 국공립대학, 46개 공공의료기관의 직무 관련 공직자 평가, 경제 사회단체 및 전문가 평가, 지역주민 평가 점수를 가중 합산한 뒤 부패방지 노력도, 부패 사건 발생현황 감점 등을 반영한 청렴도 조사 결과를 지난 23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국민권익위원회가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의 지방의회에 대한 부패인식과 경험을 설문조사한 결과이며, 목포시의회는 공직자와 사회단체 전문가 평가에서 각각 4등급을 받았으며, 주민 평가 조사에서는 최하위인 5등급을 받아 최종 4등급인 하위수준에 머물렀다.

10대 하반기 목포시의회 노경윤 고승남 의원이 이권개입과 뇌물수수혐의로 구속되면서 시민들의 신뢰을 잃었다.

지난해 6월 지방선거를 통해 새롭게 출범한 제11대 목포시의회는 출범 당시부터 민주당 초선 김양규 의원이 부인이 운영하는 의료기 상사의 취급물품 구입을 위한 의정활동을 하다 민주당 전남도당 윤리위원회에 제소되는 등 이권개입 의혹 등이 일었다. 급기야 올 연말에는 동료의원을 의정활동 공공장소에서까지 1년 이상 지속적으로 성희롱을 한 민주당 소속 초선인 김훈 의원이 의원직이 제명되기까지 했다. 이후 목포시의회는 안정을 찾지 못하고 민주당 소속 김훈 성희롱의원직 제명 반대 의원들이 파벌을 이루고 의회 운영을 방해하는 사태까지 발생해 지역사회 지탄을 받았다. 목포시의회는 초선 11명을 포함해 14명의 의원을 당선시킨 민주당 소속 의원들이 운영권을 장악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