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얼굴없는 천사 “폐지 줍는 어르신께 전해달라”
상태바
목포 얼굴없는 천사 “폐지 줍는 어르신께 전해달라”
  • 류용철
  • 승인 2020.01.13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연초부터 이어지는 미담 2선
원산동에 ‘기부천사’ 출현… 편지와 함께 현금 100만원 전달

[목포시민신문=유용철기자] 추워진 날씨에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에게 떡국 한 그릇의 작은 따뜻함이라도 전해질 수 있길 소망 합니다

2020년 경자년 새해 시작과 함께 목포시 원산동에 기부천사가 출현했다.

지난 3일 원산동행정복지센터를 자주 이용하는 한 민원인이 폐지를 줍는 저소득 어르신을 도와달라며 후원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천사는 홀로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의 어려움을 다 헤아리기는 어렵지만, 그분들이 살만하다고 느낄 수 있는 따뜻한 세상이기를 조용히 빌어보며, 추워진 날씨에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에게 떡국 한 그릇의 작은 따뜻함이라도 전해질 수 있길 소망한다는 편지를 남겼다.

민원인이 전달한 후원금은 기부자의 뜻에 따라 폐지를 주워 생활을 이어나가는 저소득 어르신 5가구(20만 원)에 전달됐다.

후원금을 받은 한 어르신은 추운 날씨에 폐지를 주워 생활하기 어려웠는데 이렇게 뜻밖의 선물을 받게 됐다. 전달받은 후원금으로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겠다새해를 이렇게 시작하게 되니 올 한 해 더 건강하게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감사를 표했다.

김은희 원산동장은 한 시민의 기부가 새해부터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불어 넣고 있다""정성을 담아 기부를 해주신 분께 정말로 감사를 드리며, 2020년에도 지속적인 기부와 봉사가 이어져 따뜻한 한 해가 될 것 같아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