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한국병원, 호남 최초 비만대사수술 100례 돌파
상태바
목포한국병원, 호남 최초 비만대사수술 100례 돌파
  • 목포시민신문
  • 승인 2020.01.22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의 대학병원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만큼 높은 수술 건수

[목포시민신문=유용철기자] 호남 최초로 개소한 목포한국병원 비만대사수술센터가 지난 12월 비만대사수술 100례를 돌파했다.

목포한국병원은 지난해 59일 호남지역 최초로 비만대사수술센터를 개소한지 7개월 만에 비만대사수술 100건을 돌파하였다. 이 수술 건수는 수도권의 대학병원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만큼 높은 수술 건수이다.

지금까지 목포, 무안 등 인접 지역 뿐 아니라 광주, 전북 등 호남 전역의 환자들이 수술을 받기 위해 병원을 찾았으며, 멀게는 경남, 충남 등 타지에서도 수술을 위해 목포지역을 찾고 있다.

목포한국병원 비만대사수술센터에서는 국내외에서 가장 일반화된 비만치료수술인 위소매절제술은 물론, 당뇨환자에 특화된 루와이위우회술, 십이지장 우회술 등 다양한 수술이 환자 맞춤형으로 실시되고 있으며, 식이교육 등 수술 후 밀착형 관리도 꼼꼼하게 이뤄져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목포한국병원 이성배 외과과장.

목포한국병원 이성배 외과과장은 비만대사수술을 100례 돌파는 전 임직원들이 합심하여 이룩한 성과로서 호남지역 비만대사수술의 큰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환자들이 모두 건강하게 퇴원 후 통상 30kg이상의 체중감량 효과를 보이고 있고, 당뇨, 고지혈증, 고혈압, 지방간, 수면무호흡증 등 동반질환도 빠르게 완치되고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 과장은 다만, 현재 국내 30~40대 남성의 고도비만 증가율이 심각한데도, 아직 해외에 비해 수술이 잘 알려져 있지 않아, 수술을 어렵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보다 많은 지역민들이 비만대사수술의 안전함과 탁월한 효과에 대해 알기 바란다는 희망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