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민주당 우기종 예비후보 공약 발표 “두산중공업 목포로 올 수밖에 없다”
상태바
목포민주당 우기종 예비후보 공약 발표 “두산중공업 목포로 올 수밖에 없다”
  • 김영준
  • 승인 2020.01.22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김영준기자] 더불어민주당 우기종 예비후보의 정책공약 발표회가 지난 14일 선거사무소에서 열렸다.

우 예비후보는 인사말에서 김대중 전 대통령의 대중참여경제론의 의미는 지금도 여전히 유효하다정책공약은 새로운 산업구조와 생산체계를 염두에 두고 마련했다고 밝혔다.

우 예비후보는 지속가능한 도시모델과 일자리 창출이라는 비전을 제시하고 구체적인 내용으로 ‘SMART BLUE CITY’신재생에너지 산업의 수도! 목포라는 정책을 소개했다.

우 예비후보에 따르면 약 50조 원이 투자되는 해상풍력발전사업의 배후단지와 지원부두 그리고 연구단지로서의 역할을 할 예정이며, 목포권 내 고용유발 효과는 약 4~5만명(전체 약 10만명 중 약 40~50%)에 달한다.

또한 목포를 ‘SMART BLUE CITY’로 만들기 위해 약 2조 원대 규모의 투자가 이루어지는 대규모 해양관광단지 조성사업, 복합환승센터 건립, 로컬기반 컨텐츠 산업육성 등을 제시했다.

더불어 관련 산업 연관성과 관련해 우 예비후보는 두산중공업 등 대기업의 투자 유치를 강조했다.

이날 우기종 예비후보는 정책과 공약을 오랫동안 준비해왔다목포의 경제적 운명을 바꾸는데 모든 경험과 열정을 쏟아 붓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