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농협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
상태바
목포농협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
  • 류용철
  • 승인 2020.01.22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쌀 소비촉진운동 및 불우이웃돕기 행사

[목포시민신문=유용철기자] 목포농협(조합장 박정수)은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 16, 도움을 절실히 필요로 하는 이웃들에게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나눔 문화 확산을 하고자 지역 내의 복지관, 요양원, 아동원 등 사회복지시설 10곳에 대해 500만원에 상당하는 쌀, 라면, 세제, 화장지 등 생활필수품을 지원하는 농촌사랑기금전달식을 가졌다.

농촌사랑기금은 목포농협에서 농업·농촌과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연간 카드사용액의 0.1%를 적립하여 이웃의 따뜻한 관심과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사회복지시설 등 소외된 어려운 이웃들을 위로하기 위해 명절 등 중요한 날에 정기적으로 기금을 지원 하고 있다.

목포농협은 이날 전달한 500만원을 포함하여 농촌사랑기금을 2009년부터 매년 전달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49백만원의 기금을 전달하여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와 나눔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목포농협 박정수 조합장은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제 여건이지만 저희 목포농협 임직원들의 온정을 담아, 비록 작은 선물이지만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우리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마음의 위로가 되어주길 바라며,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길 바란다목포농협은 앞으로도 농촌과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과 관심으로 농업인과 지역민들에게 더욱 더 신뢰받는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사회적 공헌 활동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주부대학 동창회에서는 쌀 소비촉진 및 불우이웃돕기 사업 목적으로 우리농협에서 구입한 양질의 쌀로 떡국떡을 만들어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얻은 수익금으로 불우이웃을 돕는 나눔 행사를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