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국비 확보위한 맞춤형 컨설팅 실시
상태바
목포시, 국비 확보위한 맞춤형 컨설팅 실시
  • 김영준
  • 승인 2020.02.14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장훈 전남도 재정협력관 초청, 예산확보 전략 및 노하우 교육
2021년 국비확보 발빠른 행보 돌입

[목포시민신문=김영준기자] 목포시가 직원들의 국비 확보 역량강화를 위해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했다.

시는 지난 13일 김장훈 전라남도 재정협력관을 초청해 중앙 부처별 국비예산 편성흐름, 국비예산 편성 요건, 사업 설명방법 등 국비예산 확보를 위해 알아야 할 주요 내용과 전체적인 흐름에 대해 교육했다.

기획재정부 출신의 김 재정협력관은 중앙부처 근무경험을 바탕으로 지방자치단체 공무원들이 쉽게 접하기 어려운 예산확보 전략 및 노하우를 명료하고 재밌게 설명해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이날 교육에는 시 사업부서 과장, 팀장 및 국비사업 담당 직원 50여명이 참석해 교육과 질의응답 등을 통해 국비 확보 준비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

컨설팅에 참여한 직원은재정협력관의 국고재정 흐름도와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내가 담당하는 국비 사업을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 알 수 있었다.” 앞으로 국비를 확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목포시는 내년도 신규 사업 56, 계속 사업 55건 등 총 111개 사업에 대한 국비예산을 신청했다. 시는 중앙부처를 설득할 수 있는 세부적인 전략과 논리를 정교하게 다듬어 3월부터 곧바로 집중적인 국비확보 활동에 발빠르게 나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