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민주당 경선 ‘권리당원 과다 조회’ 징계 파문 확산
상태바
목포민주당 경선 ‘권리당원 과다 조회’ 징계 파문 확산
  • 류용철
  • 승인 2020.02.14 2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중 징계 받은 우기종 반발 속 불법 주장한 김원이 흑색선전으로 피소
'권리당원 과다 조회' 책임자인 우기종 예비후보 관계자들이 중앙당 징계에 반발하며 삭발을 하고 있다.
'권리당원 과다 조회' 책임자인 우기종 예비후보 관계자들이 중앙당 징계에 반발하며 삭발을 하고 있다.

[목포시민신문=유용철기자] 목포 민주당 경선이 ‘권리당원 과다 조회’한 우기종, 배종호 예비후보에 대한 징계로 파문이 커지고 있다. 특히 후보 예비심사와 경선에 15% 감산 징계처분을 받은 우기종 예비후보가 이중 처벌과 법적 근거 없는 징계라며 강력 반발하면서 지역 정치계에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최근 우기종 예비후보 지지자로 알려진 A씨가 전남경찰청에 ‘권리당원 과다 조회’를 ‘권리당원 불법 조회 유출’이라며 주장한 김원이 예비후보를 ‘허위사실 유포’ 선거법 위반으로 고발했다. 이에 따라 ‘권리당원 과다 조회’ 징계가 사법기관의 조사가 불가피할 것으로 보여 민주당 경선이 혼탁 과열 양상으로 흐를 가능성까지 점쳐지고 있다.

지난 13일 오후 5시 30분 후보사무실에서 우기종 예비후보는 ‘권리당원 과다 조회’ 징계에 대한 입장을 밝히는 기자회견을 열고 "공정성과 형평성에 맞지 않는 이번 징계절차는 꼼수"라면서 "상대후보에 대한 10% 가산과 저의 15% 감산이라는 과도한 처벌로 불공정 경선이 진행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우 예비후보는 또 "단순한 과다조회 사실을 불법 유출이라고 왜곡해 민주당원을 기만한 김원이 후보에 대해서도 당의 엄중한 기강 확립차원을 처벌을 촉구한다"며 "향후 근거없는 흑색선전에 대해서는 선거법은 물론이고 민형사상의 대응도 주저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배종호 예비후보는 14일 오후 2시 이로동 선거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선이 혼탁·과열로 얼룩지고 있다"며 "4·15 총선에서 민주당의 승리에 도움을 주기는 커녕 오히려 이미지를 훼손하는 작금의 사태에 예비후보의 한 사람으로서 참담한 마음 금할 길 없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