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의회 백동규 의원, 청소년, 장애인 분야 조례 제․개정 간담회 개최
상태바
목포시의회 백동규 의원, 청소년, 장애인 분야 조례 제․개정 간담회 개최
  • 김영준
  • 승인 2020.02.19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의회 백동규 의원

[목포시민신문=김영준기자] 목포시의회 백동규 의원(정의당, 신흥부흥부주동)은 지난 13일 목포시 조례 제개정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목포시에서는 노인장애인과장, 여성가족과장 등 9명이, 목포경찰서에서는 여성청소년과장 등 4명이 참석 한 가운데 목포시의회 시민의 방에서 열린 간담회에서는 조례 제개정을 위해 현안 문제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하였다.

주요 논의 내용으로는 목포시 청소년 심리적 외상 치유 지원 조례 제정 외 2목포시 장애인 차별금지 및 인권보장에 관한 조례 개정 외 1건으로 주요 쟁점 사항에 대한 논의가 오갔다.

특히 청소년과 관련한 조례안에 대한 논의에서는 목포시민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목포시, 경찰서, 교육지원청이 상호협력과 지원을 유기적으로 진행하는 실질적인 유관기관간의 협력이 절실함을 공유하였다.

백동규 시의원은 오늘 간담회를 시작으로 향후 3개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토론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상호 협력하고 내용을 풍부화 할 것이며, 청소년을 비롯한 장애인 등 목포시민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