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옥현 도의원 “해양문화 가치 증대 및 다양한 시책 추진 발판 마련”
상태바
조옥현 도의원 “해양문화 가치 증대 및 다양한 시책 추진 발판 마련”
  • 김영준
  • 승인 2020.02.26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 해양문화 보존 및 진흥 조례 대표 발의

[목포시민신문=김영준기자] 전남도의회 경제관광문화위원회 조옥현 의원(더불어민주당, 목포2)이 연안과 도서의 해양문화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시책을 추진하여 도민의 문화적 삶의 질 향상과 새로운 해양문화 창조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담은 '전라남도 해양문화 보존 및 진흥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전남도 해양문화 보존 및 진흥 조례안이 통과되면 전남도 특색에 맞는 해양문화를 보존·관리하고 교육홍보, 조사연구, 콘텐츠 및 상품의 개발 등 해양문화 가치 증대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할 수 있게 된다.

조례안의 주요내용으로는 해양문화 지원방안을 위한 도지사의 책무를 규정하고, 해양문화 진흥을 위한 기본계획 수립 근거를 마련하였으며 해양문화 보존 및 진흥, 확산을 위한 사업 추진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사업 추진에 필요한 국내외 타 기관과의 협력 근거를 마련하고 문화영향평가의 시행과 시책반영에 대한 내용과 관련 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해양문화 진흥원을 설립할 수 있도록 했다.

조옥현 의원은 전남이 보유하고 있는 독특한 해양·도서자원을 백배 활용하고 육지에서 사라진 문화의 원형까지 보존·관리하여 다른 지역과의 차별화 된 우리만의 문화를 창조해야 한다이번 조례가 제정되면, 지난 1대한민국 지역관광 거점도시로 선정 된 목포가 해양관광 거점으로 발돋움하는데 큰 발판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