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청소년 성평등 교육 활성화 모색
상태바
전남교육청, 청소년 성평등 교육 활성화 모색
  • 류용철
  • 승인 2020.03.12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여성가족재단과 협약 “학교 내 성평등 실현” 다짐

[목포시민신문=유용철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이 전남여성가족재단과 손을 잡고 청소년 성평등 교육 활성화에 나섰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312() 청사 5층 비즈니스실에서 전남여성가족재단(원장 안경주)과 청소년 성평등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전라남도교육청과 전남여성가족재단이 함께 학교 현장에서의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고, 성평등 교육을 활성화함은 물론 양성 평등의 학교 조직 문화를 확산시켜 나아가자는 데 그 취지가 있다.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학교 내 성평등 실현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구성원 모두의 노력이 절실한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해 각자의 성별 고정념을 개선하기 위한 프로그램과 교육 콘텐츠를 함께 지원하기로 했다.

전남교육청은 이를 계기로 학년별 교과 연계 성평등 교육 활성화 지원 학생·교원·학부모 대상 성인지 관점 연수 운영 학교 성희롱·성폭력예방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콘텐츠 지원 학교 현장 성평등 교육·의식 문화 확산 등에 대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전남여성가족재단 안경주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 스스로가 만드는 체험형 성평등 교육인 ACTED(연극+교육)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학교 현장의 성평등 인식을 높이고 통합적인 진로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교육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석웅 교육감은 이번 협약이 학교 내 양성 간의 조화를 바탕으로 한 평등한 인간관계 형성과 미래사회가 필요로 하는 의식 있는 인재양성을 위한 양성평등 의식 함양 교육 활동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