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단상-정서우 감독] 다양성과 우리지역 영화영상 미디어 발전을 위한 공개질의서
상태바
[수요단상-정서우 감독] 다양성과 우리지역 영화영상 미디어 발전을 위한 공개질의서
  • 목포시민신문
  • 승인 2020.03.18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성우 칼럼니스트

[목포시민신문] 작년부터 논의되었던 서남권영상위원회 및 미디어센터는 준비하는 사람들의 역량과 조직의 부족으로 사실상 계속 미루어져 오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결국 관주도의 사업들이 하나씩 만들어 지고 있으며 시민이 주도하는 영상미디어 사업들은 또다시 밀려나고 있다. 올해 이 과정속에서 다가오는 총선을 맞이하여 국회의원 후보들과 각 당의 의견을 듣고자 아래와 같은 내용의 공개질의서를 SNS온라인을 통하여 배포하였다. 이 내용은 현재 100여명 이상의 시민들과 민간단체에서 관심을 보이며 서명을 진행하고 있다.

아래의 내용은 목포지역 국회의원 후보 및 당에 보내는 공개질의서이며 320일까지 시민 개인 서명을 받고 있다.

아래의 내용에 함께 할 개인과 단체들이 함께 참여하여 총선에서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가 되기를 바란다.

 

----------------아 래------------------------

수신 : 목포지역 국회의원 후보 및 당 사무국

내용 : 서남권 영화영상 발전을 위한 목포지역 국회의원 후보 공개 질의서

 

본 질의서는 우리지역의 문화의 다양성과 영화 영상 발전을 위한 각 후보님들의 정책에 대하여 들어보고자 하는 질의서입니다. 성심성의껏 내용을 정리하여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목포는 현재 4대관광거점도시로 선정되어 더 높은 비상을 꿈꾸며 앞으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이러한 과정속에서 영화와 영상미디어 분야의 중요성은 매우 높아지고 있습니다. 각 후보님들은 우리지역 영화와 영상미디어 발전을 위한 어떠한 정책들을 가지고 있는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2. 현재 대한민국은 대기업의 영화 상영 배급 겸업으로 인한 스크린 독과점 문제가 심각합니다. 이로 인하여 다양성영화 독립영화가 매우 위태로운 상황입니다. 국회에 진출하게 되면 이러한 독과점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자 하는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3. 현재 전라남도에는 동부권에 전남영상위원회와 미디어센터가 있지만 목포를 비롯한 서남권 지역에는 이러한 조직이 전혀 없는 상황입니다. 향후 영화영상관련 센터설립에 대한 각 후보님들의 생각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4. 목포에는 민간독립영화관이 현재 운영중입니다. 하지만 재정적으로 매우 열악한 상황입니다. 타 시도의 사례를 본다면 별도로 독립영화관 지원조례 등을 통하여 문화의 다양성을 위한 독립영화관 지원을 하고 있는데 지역의 시도의원들과 어떤 방법으로 독립영화관에 대한 발전방향을 함께 논의할 수 있을지에 대한 생각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이 질의 내용에 찬성하며 서명에 함께 하시는 분들은 아래 전화번호로 문자를 남겨주면 된다.

연락처 010-8702-4898 참여방법 예)정성우 공개질의서에 서명합니다. 설문지 연명은 320일까지 받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