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의 성장을 지원하는 멘토링활동 선정
상태바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의 성장을 지원하는 멘토링활동 선정
  • 최혜자
  • 승인 2020.05.20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최혜자시민기자]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김형수)가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공모한 2020 멘토링 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되었다.

그동안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는 2017년부터 대학생봉사단을 조직하여 소외계층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1:1 멘토링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지역사회 자원을 연계하여 밝고 건강한 청소년으로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프로그램은 꼼지락 꼼지락 : 멘토링, 미래를 향해 꿈틀대다로 소외계층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정서지원, 문화체험, 나눔활동 등이 진행되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 서로가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아동·청소년분야의 전문 지도자가 되는 것을 진로목표로 멘토링봉사단에 참여하는 한 대학생은 멘티의 자아정체성 형성에 긍정적인 영향이 되도록 노력하여 멘토-멘티간의 상호 긍정적인 관계를 맺고 싶다고 하였다.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 김형수센터장은 멘토가 무언가 큰 도움을 줘야 한다는 부담을 갖기보다는 멘토와 멘티가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며 함께 성장하는 기회가 되고, 무엇보다 청소년들이 자기주도적으로 활동함으로써 지역사회 창의적인 일꾼으로 성장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다라는 각오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