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좌석 배치, 수업시간 5분 단축”
상태바
“지그재그 좌석 배치, 수업시간 5분 단축”
  • 류용철
  • 승인 2020.05.27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등교수업 밀집도 최소화방안 마련

교외체험학습도 수업일수 20%까지 허용키로

[목포시민신문=유용철기자] 전남도교육청은 지난 20일부터 단계적·순차적으로 이뤄지는 등교수업을 대비해 밀집도를 최소화하기로 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도교육청은 최근 회의를 통해 학생 밀집도 및 접촉 최소화를 위한 각급 학교 학사 및 교육과정 운영, 학생 간 이격거리 유지 등 등교수업 개시에 따른 분야 별 대응방안을 마련했다.

교실 내 사물함 등 비치 물건을 이동하고 11, 지그재그 좌석 배치로 학생 간 이격거리를 최대한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급식실 테이블에도 칸막이를 설치해 식사 시간 접촉을 최소화했다.

각 학교 수업일수의 20%까지 교외 체험학습(가정학습)을 인정하고, 수업시간도 5분씩 단축(35, 40, 45)해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등교시간, 쉬는 시간, 급식 시간도 단위학교 별 자율적으로 시차 운영해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과 학생 간 접촉 최소화를 용이하게 할 계획이다.

학급 당 학생 수 25명 이상인 과밀학급과 대규모 학교의 경우 2부제 수업, 등교수업과 원격수업 병행 등 탄력적으로 운영하도록 했다.

이와 함께 등교 시작 전 온라인을 통해 학생 건강상태에 대한 자가진단을 실시하기로 했다.

방과후학교는 모든 학교의 등교개학이 완성되는 내달 8일 이후 실시하되, 3의 경우 입시 임박에 따른 학습결손 보완을 위해 그 전에라도 당해학교 교원을 활용하면 운영할 수 있도록 양해해주기로 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휴업 기간이 길어지고 등교개학이 여러 차례 연기되는 과정에서 교육 현장에 이완된 분위기가 분명히 있다우리 스스로 긴장의 끈을 바짝 죄어 등교개학을 철저하게 준비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남 도내 각급 학교의 등교수업은 지난 20일부터 고3과 전교생 60명 이하 초·중학교, 특수학교(전공과)가 우선 등교하고, 27일은 고2와 중3, 1~2, 유치원, 특수학교(,)가 등교수업을 시작한다.

내달 3일은 고1과 중2, 3~4, 특수학교(,)가 등교를 시작하며, 8일은 중1과 초 5~6학년을 마지막으로 등교개학이 완성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