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한대 기술교육과 비대면 기술교육 특강 실시
상태바
세한대 기술교육과 비대면 기술교육 특강 실시
  • 류용철
  • 승인 2020.06.09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훈 총장

[목포시민신문=유용철기자]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기술교육과에서는 매학기 마다 기술임용 특강 및 기술 전문가 특강을 실시하여 왔으나 2020년에는 코로나로 인하여 대면으로 특강을 진행할 수 없어 교수학습개발센터의 지원을 받아 비대면으로 기술교육 전문가의 특강을 온라인으로 실시하였다.

특강 내용은 기술교육 전문가의 강의와 세한대학교 기술교육과를 졸업한 선배 특강, 2020년에 졸업하고 기술교사로 임용된 선배의 교육학 및 전공 임용시험 준비 방법, 4차 산업 산업혁명 시대의 기술교육 방향에 대한 내용이다.

선배들의 노력으로 후배들은 특강을 듣고 임용시험 준비를 위해 많은 동기 부여가 되었다고 하며 지속적으로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람이었다. 또한 선배들은 동문선배만남 행사, 멘토-멘티, 수업지도안 작성 및 수업실연 특강/컨설팅 등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어 임용시험에 많은 합격생을 배출하고 있다(202018(입학정원 20).

또한 3학년 학생들은 창의성과 문재해결력 향상, 의사소통능력 향상, 융합교육 등이 어우러진 창의설계프로젝트 교과목을 통하여 작품을 제작하고, 전시 및 설명회도 매년 실시하고 있다. 창의설계프로젝트 작품 제작을 통하여 학생들은 창의성 및 문재해결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 있다고 하였으며, 그 결과로 많은 학생들이 임용시험에 합격하여 기술교사로 진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