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서점 책방지기가 추천하는 이주의 책] 시끄러운 세상에서 조용히 세상을 움직이는 힘 - "콰이어트"
상태바
[독립서점 책방지기가 추천하는 이주의 책] 시끄러운 세상에서 조용히 세상을 움직이는 힘 - "콰이어트"
  • 목포시민신문
  • 승인 2020.06.10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잔 케인 저/김우열 역
● 출판사 : 알에치코리아((RHK)
● 발행일 : 2012년 06월 26일
● 원서 : Quiet

[목포시민신문]

수줍은 소녀는 남들 앞에 나서는 것을 싫어했지만, 조용히 책을 읽으며 사색하는 시간을 좋아했고 가족들과 함께 모여서 서로의 마음을 나누는 시간을 소중하게 생각했다. 시간이 흘러 조용한 책벌레 소녀는 크린스턴과 하버드 법대를 우등생으로 졸업한 후 기업과 대학에서 협상기법을 가르치는 변호사가 되었다. 하지만 내성적인 자신의 성격이 직업과 어울리지 않는다고 자주 생각했다. 그녀는 궁금했다. ‘왜 세상은 외향적인 사람을 선호하고, 왜 내향적인 사람은 자기 모습을 그대로 받아들이지 않고 원래의 성격을 감추려 하는 걸까.’

수년간의 연구와 수많은 사람과의 인터뷰 끝에 그녀는 자신과 같은 고민을 가진 사람들을 위해 내향성이 얼마나 위대한 기질인지 스스로 증명해보기로 했다. 성공이 보장되는 월스트리트의 변호사를 세계를 떠나 작가의 길로 들어선 것이다. 은근한 끈기로 시작된 탐구와 저술은 7년만에 책으로 탄생하였는데 그 책의 제목은 <콰이어트>이며, 그녀의 이름은 수잔 케인이다.

이 책에서 수잔 케인은 침묵과 고독을 즐기는 사람들의 어떤 특성들이 그토록 탁월한 성과를 내도록 하는지를 심리학, 인류학, 뇌과학, 유전학의 최신 연구와 실험을 통해 설명했다. <콰이어트>는 외향성보다 내향성만을 강조한 글이 아니라, 한쪽으로 치우쳐 있는 현재의 상황을 개선하여 서로에게 도움을 주는 것에 그 의미가 있다. 특히, 내향적이고 자기존중감을 높이려고 하는 지금의 당신이 꼭 읽어보아야 할 책이다.

윤선미(퐁당퐁당 책방지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