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한대 항공정비학과, 공군 F-4(팬텀기) J79 엔진 양도계약 체결
상태바
세한대 항공정비학과, 공군 F-4(팬텀기) J79 엔진 양도계약 체결
  • 류용철
  • 승인 2020.07.20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항공정비학과가 지난 14일 공군과 양도계약을 통해 인수받은 F-4(팬텀기).

[목포시민신문=유용철기자]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항공정비학과는 지난 14일 공군과 F-4(팬텀기) J79엔진 양도계약을 체결하였다.

올 대학 특성화 계획에 따라 사회와 산업현장의 요구에 부합하는 글로벌 핵심역량을 갖춘 항공정비 전문 인력양성이라는 항공정비학과의 교육 비전하에 항공 정비사 양성을 위한 항공정비기술교육원 설립 추진에 역량 집중하고 있다.

아울러 본교 항공정비학과 학생 인원이 현재 120여 명이고, 향후 두 배수로 증가할 예정이어서 엔진뿐만 아니라 더 많은 교육 기자재가 요구되는 실정이다.

항공 정비학과는 재학생들이 부족하지 않은 환경에서 현장 적응 가능한 실무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최신의 항공정비 실습 장비와 교육 기자재를 구축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

그동안 공군에서는 F-4 팬텀기 1, F-5 제공호 1, T-103 훈련기 1, J79엔진 3, J85 엔진 2대를 대여(양도) 받았고, 육군에서는 UH-1H 헬기 1, 500MD 헬기 1, 전차 1대를 대여(양도) 받았다.

이번 공군의 불용 엔진 양도는 재학생의 실습교육뿐만 아니라 ·고등학생들의 항공정비 진로체험교육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세한대학교 항공정비학과는 항공전자부문 인재양성과 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학술교류협약을 체결하고, 재학생들의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필기 시험대비 특강, 현장 경험을 위한 항공정비기능대회 출전 준비 등 교육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