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용해지구에 전남 최대 장난감 도서관 들어선다
상태바
목포시, 용해지구에 전남 최대 장난감 도서관 들어선다
  • 류용철
  • 승인 2020.07.23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 9월 첫삽… 내년 말 준공 예정

[목포시민신문=유용철기자]

목포 용해지구에 들어설 복합문화시설 조감도 .

 

아파트 밀집지구인 용해지구에 복합 문화시설이 들어선다.

용해동 997-1에 들어설 용해지구 문화시설은 연면적 4424에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되며, 어린이도서관과 장난감 도서관을 비롯해 다목적실·동아리실·시청각실 등 다양한 시설이 들어선다.

이 시설 건립에는 총 사업비 105억원이 투입된다. 오는 9월 착공해 14개월 공기를 거쳐 내년 말 준공 예정이다.

김종식 시장은 "지식정보·평생교육 등 다양한 문화 향유를 갈망해 오던 주민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나아가 주민들의 삶의 질도 향상시키는 기쁜 소식이 될 것"이라며 "지역특색을 반영한 지역주민의 다양한 지역공동체 커뮤니티 역할이 가능한 공공도서관으로 시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문화요람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주 이용객인 어린이·학부모 등 모든 이용자가 편리하도록 동선이 배치되고 모든 시설이 어린이들의 안전성 확보에 최우선적으로 고려된 것이 특징이다.

리딩 스테어를 통해 2층과 3층이 연계돼 풍성하면서도 웅장한 공간감을 확보했다. 장난감을 세척 보관하고 수리해주는 별도의 공간도 마련됐다.

도서관은 열린 서고를 적용하고 서고도 라운드로 이루어져 안전성을 확보했다.

건축계획에 따르면 녹색 건축 인증(그린 4등급), 에너지효율 등급(1++등급) 및 제로 에너지 건출물 인증(5등급)을 받게 된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시설 주변과 옥상에는 경관과 이용자의 이용을 고려해 왕벚나무, 은목서, 목련, 영산홍 등 기능적 식재를 통해 다양한 계절감을 느낄 수 있도록 꾸며진다.

주차장은 지상에 11, 지하 29대 등 총 40대를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용해지구에 복합문화시설이 들어서면 '놀이+체험+독서'를 통해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어린이 체험공간이자 다양한 콘텐츠가 확보돼 명실공이 전남 최고 수준의 복합문화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