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도당, 해당 행위 의원들 중징계
상태바
민주당 도당, 해당 행위 의원들 중징계
  • 목포시민신문
  • 승인 2020.07.23 2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 민주당 전남도당은 지난 15일 윤리심판원 회의를 열고 징계청원이 들어온 14명의 당 소속 지방의원에 대한 심사를 벌이고 무더기 중징계를 내렸다.

그 결과 후반기 지방의회 의장단 선출과 관련 사전 당내 의총 결과에 반하는 투표행위를 한 의원들에 대해 대거 제명 등이 의결됐다.

구례군의회의 경우, 사전 당내 경선으로 결정된 의원이 아닌 다른 의원이 의장에 선출되도록 하는 데 도운 혐의로 유시문 군의장을 비롯해 박정임 의원, 정정섭 의원이 제명됐다.

강진군의회는 당내 경선을 통해 선출된 의장을 실제 투표에서 뽑지 않아 탈락시키고 부의장으로 민생당 의원이 당선되도록 하는 데 일조한 혐의로 징계심사 중 위성식 군의장과 윤기현 의원이 탈당계를 제출해 자동 제명됐다. 문춘단 의원과 김보미 의원은 사실관계를 부인해 재심의를 벌이기로 했다.

무소속 의원이 부의장에 당선되는 데 기여했다는 의혹을 받은 곡성군의회에서는 윤영규 의원이 제명되고 정인균 군의장과 강덕구 의원이 당직자격정지 3개월에 처해졌다.

당내경선 결과를 무시하고 의장단 선거에 출마한 윤정근 나주시의원도 이날 제명됐다.

이번 징계처분은 전남도당 운영위원회 보고 이후 즉시 본인에게 통보되며 7일 이내에 중앙당 윤리심판원에 재심신청을 하지 않으면 확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