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코로나19 지역확산 방지 총력
상태바
목포시, 코로나19 지역확산 방지 총력
  • 김영준
  • 승인 2020.09.08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별진료소 7개소, 특별 방역반 등 코로나 종료시까지 운영

[목포시민신문=김영준기자] 목포시가 코로나19 지역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지난 324일 첫 확진자 발생 이후 신속한 역학조사와 광범위한 접촉자 진단검사로 지역확산 방지에 힘써오는 동시에 방역 대응체계를 수립하는 등 총력을 다하고 있다.

시는 코로나19 종료시까지 목포시보건소, 목포한국병원, 목포기독병원, 목포시의료원, 목포중앙병원, 전남중앙병원, 세안병원 등 선별진료소 7개소를(보건소 09:00~18:00, 의료기관 24)운영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의료인 감염 예방을 위해 보호복 등 장비 지원 및 방역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발생 시 신속하게 파견할 수 있는 코로나 특별 방역반 3개조를 운영해 즉각적인 대응체계를 확립했다. 또 주민생활과 밀접한 23개동 취약지 방역소독을 위해 차량 및 인력방역반 등 총 5개반 23명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해외입국자들은 격리 관리를 위해 서해지방해양경찰청 숙영관을 임시검사 시설로 지정, 전담간호사 및 관리자 등을 배치하여 통제 운영 중에 있다. 입국자는 목포역에서 대기 중인 전담 간호사 인솔하에 숙영관으로 이동해 진단검사를 실시하고 결과에 따라 자가 격리지 이동 또는 의료기관 입원 조치된다.

자가격리자 전담관리도 강화된다. 자가격리 중 증상발현이 나타나는 사례가 타 지역에서 발생한 만큼 철저한 관리가 더욱 중요해졌다. 시는 전화 모니터링, 불시 현장점검 등을 통해 생활수칙 준수여부를 점검하고 있으며 지난 3월 이후 자가격리 수칙을 위반한 5명의 무단이탈자를 고발한 바 있다. 자가격리자는 해제 전 진단검사를 재실시하고 결과가 음성으로 나올 경우 격리 해제된다.

시 관계자는 "지금은 외출을 최대한 자제하고 집에 머물러 주시고, 마스크를 코와 입에 밀착되도록 올바르게 착용하는 등 개인 방역수칙을 반드시 지켜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거듭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