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형 뉴딜사업’ 46건 확정
상태바
‘무안형 뉴딜사업’ 46건 확정
  • 김영준
  • 승인 2020.09.09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 부문 총 사업비 1801억원… 지역 신성장 동력 창출 기대

[목포시민신문=김영준기자] 무안군이 한국판 뉴딜사업에 발맞춰 지역의 신성장 동력을 창출하고 코로나19로 인한 사회변화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고자 추계 소요 총 사업비 1801억원(국비 889억원 포함)을 투입하여 무안형 뉴딜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다.

군은 두 차례의 보고회를 통해 총 91개의 사업을 발굴하였으며, 그중에서 실행가능성이 높고 한국판 뉴딜 3대 정책(디지털·그린·안전망 강화), 전라남도 대응계획과 연계되는 전략사업 46건을 최종적으로 확정하였다.

무안형 뉴딜사업은 메이커스페이스 전문랩 구축, 재해위험지구 상시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가상현실(VR) 전지훈련장 조성 등 디지털 뉴딜사업 20건과 모두누리 숲 조성, 생활밀착형 숲 조성, 신재생에너지 보급지원 확대 등 그린 뉴딜사업 21, 4차 산업혁명 대비 인재양성과 취약계층 일자리 프로젝트 등 안전망 강화사업 5건이다.

특히, 디지털 인재양성과 ICT기반 창작공간 조성을 위한 메이커스페이스 전문랩 조성사업을 디지털 뉴딜 대표사업으로 추진하여 신산업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며, 녹색 생태계 조성과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모두누리 숲 조성사업을 그린 뉴딜 대표사업으로 선정하여 도심녹지 인프라를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김산 군수는 디지털과 그린 경제로 빠르게 전환되는 현실에서 현 상황을 지역내 일자리와 신산업 창출의 기회로 삼아 기초인프라 발굴과 투자에 주력하겠다면서, “실행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군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에 확정된 46개 사업이 실행될 수 있도록 내년도 시책에 반영하고 국비 건의와 중앙부처 공모사업 신청 등 예산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