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한국전력공사 부사장 출신 교수 임용
상태바
목포대, 한국전력공사 부사장 출신 교수 임용
  • 류용철
  • 승인 2020.09.16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민서 총장(좌)과 김동섭 교수(우)

[목포시민신문=유용철기자] 목포대학교 전기및제어공학과는 20202학기에 한국전력공사 부사장 출신의 산학협력중점교수를 임용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채용된 산학협력중점교수는 대학과 산업체 및 연구기관과의 협력을 토대로 연구개발사업을 수행하고, 학생들에게 현장의 실무경험을 교육시키는 역할을 담당한다.

임용된 김동섭 교수는 한국전력공사가 나주로 이전하면서, 지역과의 상생을 위한 노력으로 본사 내에 상생협력처를 신설하였고, 상생협력처의 초대 처장을 역임했다. 이후, 한국전력연구원 원장을 거쳐 한국전력공사 부사장으로 재직했다.

목포대 전기및제어공학과에 입학하고자 하는 학생들의 대부분은 한국전력공사에 취업을 희망하고 있어, 김동섭 교수의 임용은 학생들의 취업 열망에 효과적인 자극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나주혁신 산단에 입주하고 있는 전기제어 관련 산업체와의 산학협력에 탄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동섭 교수는 한양대학교에서 학사 및 석사학위를 취득했고, 연세대학교에서 기술정책과정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김동섭 교수는 목포대학교 전기및제어공학과 교수로 임용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 한국전력공사 부사장으로 재직하며 알게 된 모든 노하우를 학생들 실무경험 전수 및 산업체, 연구기관 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