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석웅 교육감, 한마당 밴드 1000명 돌파 라이브 토크 진행
상태바
장석웅 교육감, 한마당 밴드 1000명 돌파 라이브 토크 진행
  • 류용철
  • 승인 2020.09.17 0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유용철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은 지난 9일 도교육연구정보원 미디어실에서 '전남 학부모 한마당' 밴드 1000명 돌파를 기념해 '장석웅 교육감과 학부모 대표의 라이브 토크'를 진행했다.

전남 학부모 간 SNS 소통망인 '전남 학부모 한마당 밴드'는 지난해 813일 개설됐다.

누구에게나 공개된 이 밴드는 교육부와 전남교육청 소식은 물론 학부모 관련 행사 일정 등을 제공함으로써 학부모들에게 전남교육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주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창구로 활용되고 있다.

이날 토크는 학부모의 학교참여 이유, 참여 방법, 지원 확대 방안 등을 주제로 학부모 대표 2(최유현 목포학부모대표, 김은미 광양학부모컨설턴트)이 장석웅 교육감을 초청해 대화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장석웅 교육감은 "지난해 학부모회 설치 조례 제정으로 견고해진 단위 학교 학부모회를 기반으로 지역 학부모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밴드를 통한 지속가능한 소통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힘을 실어줬다.

이어 그는 "민주주의 사회에서는 중요한 정책 결정 과정에 스스로 참여하고 의사를 표현하고, 반영시킬 수 있어야 한다"면서 "전남교육은 그런 측면에서 학부모님이 학교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