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AI 인재양성 프로젝트 인공지능 과정 수료생 배출
상태바
목포대, AI 인재양성 프로젝트 인공지능 과정 수료생 배출
  • 류용철
  • 승인 2020.09.22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유용철기자] 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컴퓨터공학과가 지난 919() 도림캠퍼스 공학관 312호에서 전라남도 내 일반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AI 인재양성 프로젝트-인공지능 과정수료생을 22명 배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해 전라남도 지역의 학생들에게 최신 인공지능 기술 이해를 위한 코딩교육을 진행함으로써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소프트웨어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과정 운영은 전라남도교육청이 전액 예산을 지원하고, 전남에 있 13 고교 1~2학년 재학생을 선발해 올해 8월부터 9월까지 총 4회에 걸쳐 20시간 동안 토요일에 진행됐다.

특히 교육현장에는 코로나19로 인한 학생들의 안전을 고려, 사전 방역 지침을 수립 후 발열 체크 및 강의실 내 적정 거리두기 등을 엄격하게 적용했다.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파이썬 소개 및 기초 문법 인공지능 기초 수학 신경망 및 다층 퍼셉트론(딥러닝) 등이었으며, 기초이론 및 컴퓨터를 이용한 인공지능 실습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돼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교육책임자인 신영학 컴퓨터공학과 교수는 코로나 19로 인해 엄격한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성실히 수업에 참여해 준 학생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이번 과정은 지역의 우수한 교육환경 시설을 갖춘 목포대학교 컴퓨터공학과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인공지능 기초 이론 및 실습 교육으로 진행함으로써, 미래 핵심역량을 갖춘 인재육성에 밑거름이 되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