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교육혁신개발원, “비대면 수업 우수강의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상태바
목포대 교육혁신개발원, “비대면 수업 우수강의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 류용철
  • 승인 2020.10.12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유용철기자] 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교육혁신개발원(원장 오장근)은 지난달 28 비대면 수업 우수강의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비대면 온라인 콘텐츠 공모전은 2020학년도 1학기에 개설된 교과목 중 LMS에 업로드한 25분 이상의 수업 동영상 콘텐츠를 대상으로 공모했으며, 지난 824일부터 911일까지 전임교원을 대상으로 비대면 수업 우수사례 발굴 및 공유를 위해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 수상 대상자로 최우수상은 경영학과 이수철 교수, 우수상은 이헌수(수학교육과), 박정일(지적학과), 김민수(정보보호학과) 교수가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 심사기준은 수업내용 및 주제 적합성, 수업 방법의 다양성, 콘텐츠의 독창성, 학생 상호작용 촉진, 콘텐츠 구성의 체계성 등 비대면 수업 적합성을 잘 반영할 수 있는 지표를 기준으로 평가했다.

경영학과 이수철 교수는 LMS 토론방을 통해 학생의 의견 수렴 후, 강의 시작 전 화면 공유와 함께 의견을 검토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학생들과 의사소통을 활발히 했다. 실시간 강의로 PPT 화면에 별도 화이트보드 판서 화면을 동시에 제공함으로써 오프라인 강의와 유사한 현장감 제고와 실습 교과목 맞춤 콘텐츠 제공 등 비대면 강의 장점 활용으로 높은 점수를 얻었다.

박민서 총장은 혁신은 일상이 깨질 때, 습관이 통하지 않을 때 시작된다고 한다. 이번 공모전은 어려운 비대면 수업 환경에서도 교수자와 학생들의 공유와 소통을 통하여 교육 혁신의 시작을 내딛어준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교육혁신개발원은 우수강의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을 LMS에 공개하여 전체 교원들과 우수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