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국정원장, 큰형 사망 비보에도 장례식 못가
상태바
박지원 국정원장, 큰형 사망 비보에도 장례식 못가
  • 류용철
  • 승인 2020.10.14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유용철기자] 박지원 국정원장이 큰형 박청원씨(86)의 사망 소식을 접하고도 국정 임무 수행을 위해 장례식 참석이 힘들 것 같다는 사연이 목포 지역사회에 전해지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안타까움을 전하며 위로하는 댓글들이 이어지고 있다.

미국 뉴욕 한 요양원에서 여생을 보내던 고() 박청원씨는 현지시간 103일 오후 43086세를 일기로 사망했다고 박지원 국정원장의 지인으로부터 전해졌다.

특히 고 박청원씨를 박 원장이 평소 아버지처럼 믿고 의지했었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그동안 박 원장을 지지하고 응원했던 지인들은 슬픔을 함께 공감하면서도 서로 감정 표현을 자제하는 분위기가 감지됐다.

박 원장은 197211월 동서양행 뉴욕지사 지사장으로 미국생활을 시작했다. 직장생활 이후 벌였던 사업에 성공하고 뉴욕한인회 회장과 미주지역 한인회연합회장까지 역임했던 박 원장은 망명 중이었던 김대중 전 대통령과 만남을 계기로 인연이 돼 김 전 대통령의 영원한 비서실장으로 불리며 정치에 입문했다.

전남 진도출생으로 목포 문태고등학교를 졸업했던 박 원장은 목포에서 18대 국회의원을 시작으로 20대 국회의원까지 3선을 거치면서 의정활동중에도 빠뜨리지 않고 금귀월래를 실천해 그를 지지했던 지역주민들에게는 신망이 매우 높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