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안심전화' 한통이면 청사 출입 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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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포시, '안심전화' 한통이면 청사 출입 OK!
  • 김영준
  • 승인 2020.10.14 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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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포시민신문=김영준기자] 시가 코로나19로 인해 청사 출입에 불편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청사 출입이 편리한 안심전화 인증 서비스를 재빠르게 도입하며 시민불편 해소에 나섰다.

시에 따르면 청사를 방문하는 민원인의 편리를 위해 ‘080 안심전화 출입관리 서비스를 도입해 운영한다.

‘080 안심전화 출입관리는 시 본청, 목포시의회, 보건소, 사업소, 23개 동을 출입하는 민원인들이 청사를 출입하기 전에 080번호로 전화를 걸어 방문 등록을 진행할 수 있게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목포시 정보통신과는 코로나19로 인해 불편을 겪고 있는 민원인들의 불편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던 중 이 프로그램을 도입하게 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서비스는 청사를 방문하고자 하는 민원인이 휴대 전화로 지정 전화번호에 발신하면 방문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라는 멘트가 나온 후 통화가 자동 종료된다.

민원인은 출입관리자에게 핸드폰 전화기록을 확인받고 다른 절차 없이 청사를 방문할 수 있다.

발신자의 전화번호와 시간 등 통화 기록은 KT 지능망 전산 서버에 남게 되고, 4주간 보관 후 자동 폐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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