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도의원 눈길 끄는 조례] 이혁제 ‘교육재난지원금 지급 조례’ 통과
상태바
[목포 도의원 눈길 끄는 조례] 이혁제 ‘교육재난지원금 지급 조례’ 통과
  • 류용철
  • 승인 2020.10.21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유용철기자] 이혁제 전남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더불어민주당, 목포4)이 지난 13일 제347회 임시회에서 대표 발의한 전라남도교육청 교육재난지원금 지급 조례안이 원 포인트로 통과됐다.

전남도의회에서 원 포인트로 조례를 제정·의결한 첫 사례로 꼽히는 이번 조례안은 코로나19로 힘든 도민의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한 전남도의회의 강한 의지가 돋보였다.

교육재난지원금 지급 조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교육 혜택을 받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해 각종 사회재난 발생 시 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교육여건을 지원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타 지자체 조례와 달리 학교 밖 청소년까지 지원 대상에 포함한 점이 눈길을 끈다.

이 조례를 근거로 전남도와 시·, 전남도교육청은 공동으로 고등학생 비대면 학습지원금을 지급할 수 있게 됐다.

비대면 학습지원금은 지난달 정부 2차 재난지원에 포함되지 않은 고등학생 교육 지원을 위한 사업으로 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 1인당 15만원씩 지급한다.

이혁제 위원장과 전남도의회는 조례 심의와 본회의 통과를 하루 만에 신속히 이뤄내 도내 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 5만 여명에 대한 교육재난지원금 지급시기를 10일 이상 앞당겼다.

이혁제 위원장은 이번 조례는 사회·자연재난이 교육 재난으로 이어질 경우 학생과 청소년에게 교육재난지원금 지급함으로써 학생 등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교육여건을 향상해 교육재난을 극복하는데 기여하고자 마련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