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도의원 눈길 끄는 조례] 박문옥 ‘청소년 육성 및 활동 지원’ 대표발의
상태바
[목포 도의원 눈길 끄는 조례] 박문옥 ‘청소년 육성 및 활동 지원’ 대표발의
  • 류용철
  • 승인 2020.10.21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유용철기자] 전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 박문옥 위원장(더불어민주당, 목포1)이 대표 발의 한 전라남도 청소년 육성 및 활동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지난 13일 제347회 임시회 제1차 상임위 회의에서 통과됐다.

이번 조례안은 청소년기본법상 청소년 정책위원회 위원 구성 시 청소년을 포함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청소년기본법에 근거해 전남 청소년 육성위원회 위원 구성 시 청소년을 포함해 청소년들의 권익을 실질적으로 보장하기 위해서 개정하게 됐다.

조례안은 학교폭력 예방 및 청소년 보호·지원 업무 등 정보 공유를 통한 협력체계 공고화를 위해 협력기관·단체에 전남지방경찰청을 추가했다.

또 청소년 정책이 수립·시행되는 과정에서 정책 당사자인 청소년들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되도록 청소년 육성위원회 위원 구성에 청소년을 포함했다.

박문옥 위원장은 청소년들이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치길 위해서는 우수한 역량을 가진 청소년들이 도정에 적극 참여해 스스로 권익증진을 도모할 수 있어야 한다청소년 정책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공감대가 퍼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