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행정사무감사 돌입… 내년도 예산안 심의·의결
상태바
도의회, 행정사무감사 돌입… 내년도 예산안 심의·의결
  • 류정식
  • 승인 2020.11.10 2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류정식기자] 전남도의회는 3일부터 1216일까지 44일간 제348회 제2차 정례회를 개최한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도정과 교육행정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벌이고 내년도 예산안을 심의·의결할 예정이다.

특히 3일부터 16일까지 전라남도와 전라남도교육청, 직속 출연기관, 공기업 등 107개 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는 불합리하거나 부적정한 행정업무에 대한 강도 높은 감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전남도의회는 기획행정위원회 306, 보건복지환경위원회 276, 경제관광문화위원회 241, 안전건설소방위원회 233, 농림해양수산위원회 378, 교육위원회 92건 등 1548건의 자료를 전남도와 도교육청에 요구한 상태다.

각 상임위원회별 중점 감사 사항으로는 기획행정위원회는 '공유재산 관리계획 수립 시 사전절차 누락 여부 등 이행 사항 점검', 보건복지환경위원회는 '여수산단 대기오염 등 환경문제 해결방안', 경제관광문화위원회는 '블루이코노미 추진상황'을 집중 점검하게 된다.

또 안전건설소방위원회는 첫 행정사무감사 피감기관으로 지정된 '전라남도교통연수원에 대한 행정사무감사', 농수산위원회는 '농업기술원·해양수산과학원의 연구개발 현황', 교육위원회는 '지역별 통합학교 추진 사항 및 농어촌 유학학교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중점 감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최선국 전남도의회 대변인은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적극적인 자료수집과 사전준비를 통해 잘못된 현안은 날카롭게 지적하되, 좋은 정책은 적극 발굴해 추진토록 할 계획"이라면서 "이번 회기는 내년 예산심사와 맞물려 있어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로 도민들의 기대치를 맞춰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