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하반기 전시작품 구입 추진
상태바
목포시 하반기 전시작품 구입 추진
  • 김영준
  • 승인 2020.11.11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까지 신청 접수, 12월 중 매입 지역 미술작품 구입, 미술관 및 공공기관에 전시‧대여

[목포시민신문=김영준기자] 목포시가 2020년 하반기 전시작품 구입을 추진한다.

목포시는 지역 예술을 부흥하고자 매년 지역 작가의 작품을 구입해 노적봉예술공원미술관 및 공공기관 등에 전시대여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총 18점을 구입했다.

올해는 상반기에 미술품 9점을 구입했으며 하반기는 1030~13일까지 지역예술인의 신청을 받아 12월 중으로 구입할 계획이다.

신청 자격은 사업 공고일(1030) 기준 목포시에 3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있어야 하며, 최근 3년 이내 단독 개인전 1회 이상 개최 및 전국규모 미술공모전에서 3회 이상 입상경력이 있는 미술인으로 5년 이상 목포지역에서 예술활동을 하고 있거나 예술단체에 가입해 활동하고 있어야 한다.

구입대상 작품은 한국화, 문인화, 서양화, 서예, 조각, 공예, 사진 등 7개 부문으로 소장작품추천위원회의 추천을 받은 작품 중에서 전시작품구입심의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가격 및 구입 여부를 결정한다.

신청 자격이나 구비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목포시 관계자는 "지역 예술인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시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넓힐 수 있는 이번 전시품 구입에 지역 예술인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