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한대 교수학습개발센터와 실용음악학과 연계 “당진시 별이 빛나는 밤에” 성료
상태바
세한대 교수학습개발센터와 실용음악학과 연계 “당진시 별이 빛나는 밤에” 성료
  • 류용철
  • 승인 2020.11.17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유용철기자]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교수학습개발센터(CTL)는 실용음악학과와 연계하여 당진수변공원에서 거리 공연(street performance)을 통한 LTS(Learning & Teaching Scaffolding, 이하 LTS) 학과 맞춤형 전공학습을 진행하여 높은 호응을 얻었다.

LTS 프로그램은 지역의 발전을 위해 학과 중심으로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해 전공역량 및 학습역량을 강화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LTS 프로그램은 실용음악학과 재학생(4학년 문진웅 학생, 3학년 양영석 학생, 전인성 학생, 1학년 윤경빈 학생, 이세영 학생)을 중심으로 음악으로 지역시민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활동을 통해 전공역량을 강화시키는데 이바지 하였다. 프로그램 운영 전, 활동에 참가하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태도, 의사소통 방법 등 원활한 진행을 위한 사전교육(지도교수: 조혜영 센터장)과 반성적 사고를 통한 환류를 위한 사후교육(지도교수: 조혜영 센터장)이 진행되었다.

정건영 세한대학교 실용음악학과장은 자신들의 전공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어 실용음악학과 재학생들의 학과에 대한 만족도가 향상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하면서 음악과 예술 그리고 문화가 필요한 지역사회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통해 문화예술 진흥에 힘쓸 것이다고 하였다. 이에 조혜영 세한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장은 본 프로그램을 통해 실용음악학과 재학생들의 전공역량 뿐만 아니라 자기주도 학습 및 학습역량을 신장시키는데 상당히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판단이 되며, 세한대학교와 지역사회 간의 상생발전을 위해 부단히 노력할 것이다고 하였다.

한편, 세한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는 1:1 학과 맞춤형 LTS 프로그램과 영어학습 멘토링 LTE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