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 홍어장수 문순득의 표류역사 지구촌 곳곳에 송출
상태바
신안 홍어장수 문순득의 표류역사 지구촌 곳곳에 송출
  • 류용철
  • 승인 2020.11.19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군 ‘2020 신안 국제문페스타’ 온라인 개최

[목포시민신문=유용철기자] 신안군은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3일 동안 팔금도 고산카페, 안좌도 김환기 생가, 자은도 1004뮤지엄파크 등에서 '2020 신안 국제문페스타'가 열었.

신안군은 홍어장수 문순득의 해양정신을 기리기 위해 지난해 개최한 '신안 문순득 국제페스티벌'의 명칭을 변경해 문순득의 성을 딴 '신안 국제문페스타'로 새롭게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신안 국제문페스타'는 코로나19에 대응해 유튜브 '갯돌TV'를 개설해 신안의 1004개 섬과 문순득의 표류역사를 지구촌 곳곳에 온라인으로 송출했다.

특히 이번 축제 프로그램은 아름다운 신안 섬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라이브 콘서트를 비롯해 해양문화여행, 해외랜선여행, MOON표류탐험, 파시마당 등 흥미진진한 볼거리로 구성했다.

해외 랜선여행에는 오키나와, 필리핀, 마카오 3개국의 온라인 공연이 초청됐다. 문순득이 표류한 국가로서 각국의 해양 민속이 소개됐다.

해양문화여행 프로그램은 신안의 유서 깊은 해양 민속을 축제 전면에 부각하기 위해 문순득 추모제, 천일야섬 등으로 구성됐다. 추모제는 국립문화재청 이윤선 전문위원이 민속해설을 맡아 진행된다. 우이도 문순득 생가 마당에서 각종의 의례와 놀이로 문순득의 해양 정신을 기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