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 항공정비 중심 도시 ‘첫삽’
상태바
무안, 항공정비 중심 도시 ‘첫삽’
  • 김영준
  • 승인 2020.11.26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공특화산업단지 20일, 35만㎡ 규모로 2022년 완공
무안 항공특화산업단지 조감도./사진제공=무안군

[목포시민신문=김영준기자] 무안군이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무안 항공특화산업단지조성을 위한 첫삽을 떴다.

무안군은 지난 20일 무안 망운면 피서리 일원에 위치한 무안국제공항 내 화물청사에서 무안 항공특화산단 기공식 행사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조성사업에 들어갔다.

이번 산단 조성을 위해 무안군은 지난해 6월 국토교통부의 산업단지 지정계획 승인 후 3개월만에 관계기관 협의와 전남도 산업단지계획심의위의 심의를 거쳤으며 통상 1~2년 이상 걸리던 산단 인허가 기간도 전남도의 협조로 9개월로 단축했다.

무안 항공특화산단은 오는 2022년까지 무안국제공항 동측 35부지에 448억원을 들여 항공정비(MRO)를 중심으로 한 항공 연관 산업단지로 개발하는 사업이다. 용지별 조성 규모는 산업 273,259, 지원시설 1468, 기타시설 66,961등이다. 이곳 산단에는 항공기 부품, 물류, 기내식 업체, 항공기 정보 서비스업 등이 입주할 예정이다.

무안 항공특화단지는 무안국제공항과 바로 인접해 있을 뿐 아니라 서해안고속도로, 무안-광주간 고속도로와 함께 오는 2025년 개통될 호남고속철도 무안공항역과도 가까워 우수한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다.

무안국제공항과 연계한 항공정비 산업 중심의 산단이 조성되면 고급 정비기술을 갖춘 인재육성은 물론 연관기업 유치를 통한 대규모 일자리 확보와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미 항공정비와 운항서비스 관련 6개 기업과 협약을 체결해 분양에도 문제가 없으며, 3,000여명의 고용 창출 효과를 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김산 군수는 항공 연관 산업이 동시에 활성화되면 항공정비사를 꿈꾸는 젊은 청소년들에게 실습할 수 있는 장소와 기회제공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무안군을 미래 고부가가치 산업인 항공정비 산업의 중심도시로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