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공공도서관, 코로나 시대 맞춤형 ‘스마트 도서관’ 운영
상태바
목포공공도서관, 코로나 시대 맞춤형 ‘스마트 도서관’ 운영
  • 류용철
  • 승인 2020.11.26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김영준기자] 목포공공도서관은 도서관 방문 없이도 도서 대출 반납이 가능한 스마트 도서관을 목포에서는 최초로 하당청소년문화센터에 설치하고 지난 19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스마트 도서관이 설치된 목포시하당청소년문화센터는 어린이와 청소년이 활발하게 드나드는 청소년 문화시설이며, 대규모 아파트 단지와 인접해 있어 보다 많은 학생과 주민들의 도서 이용 편의를 높일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다.

스마트 도서관은 최신IT 기술이 적용된 무인 도서 대출반납 시스템으로 신간·베스트셀러 등 일반 교양 도서와 어린이·청소년 도서 600여권이 비치되어있다. 목포공공도서관 회원증(모바일 회원증 포함)을 소지한 이용자는 13권까지 최대 15일간 대출할 수 있으며, 목포시하당청소년문화센터 운영시간(~금요일 10:00-21:00, ~일요일 10:00-19:00)에 이용이 가능하다.

황성규 관장은 스마트 도서관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맞춤형 비대면 대출반납 서비스로 바쁜 현대인들이 원하는 시간에 책을 쉽고 편하게 대출할 수 있는 유용한 시스템이라며 "이를 잘 활용하여 청소년과 지역민이 건강하게 독서하고 삶의 의욕과 활기를 재충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스마트 도서관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mplib.jne.go.kr)를 참고하거나 도서관(061-270-384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